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2.4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나는 절대로 자살 안 해"…유동규, 교통사고 병상 사진 공개

중앙일보 최서인.황수빈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 증인인 유동규(54)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차량 추돌 사고 후 병상에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유 본부장은 지난 6일 정치평론가 유재일씨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사고를 계기로 더 강하고 단단해져서 돌아오겠다. 더 신경쓰고 조심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절대로 자살하지 않는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살겠다. 사실을 사실로 말하는 제 의무를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 전 본부장은 지난 5일 오후 8시 25분쯤 대리운전 기사 A씨(64)가 모는 승용차를 타고 귀가하다가 B씨(61)가 운전한 8.5t 트럭과 봉담·과천고속화도로에서 충돌했다. 경찰은 블랙박스 분석 등을 통해 유 전 본부장 차량 과실이 더 크며 고의성은 없어 보인다고 판단했다. 조사 결과 사고는 두 차량이 거의 동시에 차도를 변경하다 부딪히면서 발생했다. 유 전 본부장의 SM5가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는 순간 1차로에서 2차로로 우선 진입한 B씨의 트럭과 충돌했고, 승용차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180도 회전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정지했다. 사고 당시 조수석에 타고 있던 유 전 본부장은 119구급대에 의해 안산단원병원으로 이송됐다가 사고 당일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 이후 온몸의 통증을 호소해 정밀 검사 등을 받기 위해 다음날 병원에 입원했다. 최서인 기자 choi.seoi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놀뭐 하차
    이이경 놀뭐 하차
  2. 2미국 인권심의 불참
    미국 인권심의 불참
  3. 3전영자씨 별세
    전영자씨 별세
  4. 4정동원 기소유예
    정동원 기소유예
  5. 5솔라나 암호화폐
    솔라나 암호화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