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뉴-리폿] 네타냐후 "하마스 지도자 신와르 집 포위…잡는 건 시간 문제"

JTBC
원문보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의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에 대해 "이제 그를 잡는 건 시간 문제"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지시간 6일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스라엘 군대가 현재 신와르의 집을 포위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기에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신와르의 집은 칸 유니스 지역"이라며 "신와르는 지상이 아니라 지하에 있다.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지만 우리가 할 일은 신와르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하마스의 가자지구 지도자 역할을 해온 신와르는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 남부 기습공격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한편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지구 남부 최대도시 칸 유니스 중심부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특수부대인 98사단이 칸 유니스를 포위하고 처음으로 내부에서 작전을 시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인구 20만명이 넘는 칸 유니스에는 전쟁이 시작된 이후 가자 북부에서 온 수십만명의 피란민들까지 머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국제사회는 민간인이 밀집한 칸 유니스에서 시가전이 벌어질 경우 엄청난 인명 피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송혜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