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롯데마트, 물가부담 낮춘 8천원대 '크런치 콘소메 치킨' 출시

댓글0
10일까지 반값인 8000원대 선보여
뉴스1

롯데마트 매장에서 모델이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들고 있다.(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롯데마트는 소비자 외식비 부담을 줄이고자 이달 10일까지 외식 대표 품목 치킨을 반값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는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새롭게 선보였다. 행사 카드로 결제한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정상가에서 반값 할인해 8000원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반값 행사를 위해 평소 치킨 할인 행사 물량과 비교해 약 50%가량 확대한 4만마리 규모 계육을 사전에 확보하며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크런치 콘소메 치킨'은 롯데마트 대표 치킨 상품 큰 치킨에 FIC(푸드이노베이션센터)에서 직접 개발한 콘소메 시즈닝을 더한 상품이다.

10호 냉장 계육을 사용해 양이 푸짐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후레이크와 단맛과 짠맛이 적절하게 어울어진 콘버터맛의 시즈닝을 조합했다. 치킨 전문점 수준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6개월간 100여 차례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며 뭉치지 않고 튀김옷에 골고루 묻어나는 최적 시즈닝 입자 크기를 개발했다.

전문점과 달리 조리 후 진열 판매하는 대형마트의 운영 구조로 인해 치킨이 식으면서 기름과 시즈닝이 뭉쳐 맛을 떨어뜨릴 수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치킨 트렌드가 액체류 소스에서 가루 형태의 시즈닝이 첨가된 치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 대형마트에서는 후라이드·양념 치킨 등 전통적인 치킨 메뉴로 국한되어 고객의 선택지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시즈닝 치킨 상품을 기획했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외식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맛과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크런치 콘소메 치킨 개발해 반값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맛과 품질을 갖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조선비즈가입 하루 지나도, 80세 이후에도 100% 보장… 파격 상품 내놓는 생보사
  • 뉴스핌세곡·내곡·고등·백현, 주거지 개발 집중될 듯…R&D단지도 가능
  • 테크M[MWC 24] '절대반지' 앞에 모인 반지원정대...삼성전자 전시관은 '갤럭시 링'으로 '후끈'
  • YTN[자막뉴스] 日하고 비교되는 한국...뚜껑 열어보니 '대실망'
  • 연합뉴스달 착륙 美우주선 곧 멈춘다…예상작동시간 최대 9→5일로 단축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