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집념 + 침착 ‘일신우일신’

경향신문
원문보기
인상적인 ‘결승골’ 보여준 황희찬
슈팅 직전 페인트로 수비 흔들고 8호골…번리 상대 팀 승리 안겨
득점 4위로 손흥민과 1골7차,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 달성

울버햄프턴 황희찬(왼쪽)이 6일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상대 선수와 볼 경합을 하고 있다. 울버햄프턴 | 로이터연합뉴스

울버햄프턴 황희찬(왼쪽)이 6일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상대 선수와 볼 경합을 하고 있다. 울버햄프턴 | 로이터연합뉴스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또 한 번 득점포를 가동, 팀에 승리를 안겼다. 이번 시즌 자신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홈구장에서 제대로 존재감을 뽐냈다.

황희찬은 6일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홈경기에서 0-0으로 팽팽하게 맞선 전반 42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울버햄프턴이 이 골을 끝까지 지켜 1-0으로 승리하면서 황희찬의 골은 결승골이 됐다.

이 골은 지난달 28일 풀럼과의 13라운드 경기 이후 2경기 만에 터진 황희찬의 리그 8호골. 황희찬은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14골),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10골), 손흥민(토트넘·9골)에 이어 EPL 득점 공동 4위로 올라섰다. 또 이번 시즌 리그에서 도움 2개를 기록 중인 황희찬은 EPL 입성 후 처음으로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까지 달성했다. 황희찬은 EPL에 입성한 2021~2022시즌 5골·1도움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에는 3골·1도움에 그쳤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절정의 컨디션을 자랑하며 리그 일정이 절반도 흐르지 않은 상황에서 공격포인트 10개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 공식전 전체 공격포인트는 리그컵에서 1골을 넣어 11개(9골·2도움)다.

울버햄프턴은 안방에서 리그 19위를 만났지만 경기가 쉽게 흘러가지 않았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38분 번리의 제이 로드리게스와 조시 브라운힐에게 연거푸 슈팅을 허용했으나 골키퍼 댄 벤틀리의 선방으로 간신히 위기를 넘겼다.

번리의 맹공을 막아내던 울버햄프턴은 전반 42분 황희찬의 한 방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파블로 사라비아가 내준 패스를 중앙에 위치해 있던 마테우스 쿠냐가 상대 수비 견제에 넘어지면서도 오른쪽의 황희찬에게 연결했고, 황희찬이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슈팅 직전 한 차례 페인트로 상대 수비와 골키퍼를 혼란스럽게 한 장면도 인상적이었다. 전반전에 측면 공격수 루카 콜레오쇼가 부상으로 이탈한 번리는 황희찬의 골 이후 더는 반격하지 못했다.

결승골의 주인공인 황희찬은 경기 후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투표로 선정하는 ‘맨 오브 더 매치’에서 무려 83.5%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 역시 황희찬에게 사라비아와 함께 가장 높은 평점 8점을 부여함과 동시에 경기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선정했다.


이날 승리로 12위(승점 18점)로 올라선 울버햄프턴은 황희찬 덕분에 리그 중위권에서 버티고 있다. 이번 시즌 울버햄프턴의 리그 총 득점이 20골인데, 그중 절반 가까이를 황희찬이 책임졌다.

특히 황희찬은 이번 시즌 홈에서만 6골을 넣어 울버햄프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2026년까지 울버햄프턴과 계약되어 있는 황희찬은 현재 재계약 협상 중이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번리전 이후 황희찬이 게리 오닐 울버햄프턴 감독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전한 뒤 “황희찬과 울버햄프턴의 재계약 논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 독립언론 경향신문을 응원하신다면 KHANUP!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