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내 때려 숨지게 한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 구속…"도주 우려"

뉴스1 유민주 기자
원문보기

부부싸움 중 금속 재질 막대기로 아내 숨지게



둔기로 아내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가 6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들어서고 있다.2023.12.6/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둔기로 아내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가 6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들어서고 있다.2023.12.6/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유민주 기자 = 아내를 금속 재질 막대기로 때려 숨지게 한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윤재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6일 살인 혐의를 받는 현모씨에 대해 도주 우려를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윤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3시 현씨를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시작했다.

현씨는 앞서 3일 오후 7시50분쯤 서울 종로구 사직동의 한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부부싸움 중 아내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이후 현씨는 "아내가 머리를 다쳤다"고 신고했으며 아내는 심폐소생술(CPR)을 받으며 병원에 후송됐지만 치료 중 사망했다.

경찰은 현씨에게서 "부부싸움을 하다 때렸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3일 오후 9시30분쯤 주거지에서 긴급 체포했다. 부부는 평소에도 금전 문제와 성격 차이로 가정불화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한 결과 사인이 경부 압박 질식과 저혈량 쇼크일 가능성이 높다는 1차 구두 소견이 나왔다.

현씨는 미국 변호사 자격증이 있는 한국인 남성으로 대형 로펌에서 근무하다 퇴사한 상태다. 현씨의 부친은 검사 출신으로 다선 국회의원을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youm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2. 2캐릭 맨유 데뷔전
    캐릭 맨유 데뷔전
  3. 3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4. 4미국 반도체 관세
    미국 반도체 관세
  5. 5럭키 드레스투어
    럭키 드레스투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