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지식 웹툰, AI로 빠르게 생산"…노틸러스, 툰스퀘어와 MOU

머니투데이 고석용기자
원문보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식 웹툰 플랫폼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의 운영사 노틸러스가 웹툰 창작 솔루션 '투닝'의 운영사 툰스퀘어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공동으로 교양 웹툰을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툰스퀘어는 노틸러스와 함께 생성AI를 활용해 웹툰을 제작하고, IP(지식재산권)를 이만배로 유통하기로 했다. 또 웹툰 제작 AI 솔루션을 고도화해 지식 웹툰 창작 시장도 확대할 계획이다.

노틸러스는 레진코믹스 대표이자 창립 멤버였던 이성업 대표가 2021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지식 웹툰 플랫폼 '이만배'와 유튜브 채널 '지식이만배'로 지식 콘텐츠를 전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전 대표와 카카오벤처스 등 VC들이 이만배 플랫폼 오픈 전부터 투자해 화제가 됐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툰스퀘어는 2017년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Lab'을 통해 공식 출범해 2019년 분사한 인공지능 관련 생성형 AI 연구·서비스 스타트업이다. 현재 투닝 에디터, 투닝 매직 AI, 투닝 월드 등 글로벌 SaaS 서비스를 출시, 운영하고 있다.

이호영 툰스퀘어 대표는 "웹툰 제작 AI 솔루션"으로 필요한 작업과정을 AI 기술로 최적화하여 작가들의 제작 소요 시간을 기존 대비 "약 5배 이상 단축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노틸러스 이성업 대표는 "창작의 영역에서도 AI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툰스퀘어와의 협력으로 지식 웹툰 창작에서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