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성일종 국회의원, '정부 2기 내각 성공' 등 정치 현안 날카롭게 분석

충청일보
원문보기
[송윤종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서산·태안)이 최근 윤석열 정부의 2기 내각 구성을 비롯한 정치 현안을 날카롭게 분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 의원은 지난 5일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한 종편 방송에 출연해 여당 측을 대변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6개 부처 개각 단행'에 대한 질문에 성 의원은 "2기 내각에 3명의 여성 장관들이 입각하는데 여성 농림부 장관은 최초"라며 "큰 힘을 발휘할 여성의 역할에 대한 기대는 매우 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신임 방통위원장 임명'에 대해 성 의원은 "방통위원장은 여러 가지 국민적 측면에서 바라볼 때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분을 선택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을 민주당이 탄핵하려고 하자 선거기간에 5~6개월간 무력화할 것을 우려한 본인이 이래선 안 되겠다 나라는 돌아가야 하겠다해서 사퇴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 의원은 "원희룡 장관 같이 이재명 대표하고 붙겠다고 하는 장관들이 나와야 한다"라며 "나머지 장관들이 안방에서 승리하려는 자세라면 당에서 수용할 수가 없다. 장수는 적진에 들어가서 적장의 목을 베고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데 기여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나간 5년을 바라보면 부패한 586운동권 청산이 이번 선거의 키워드가 될 것 같다"며 분석했다.

/서산=송윤종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2. 2한-이탈리아 정상회담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3. 3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4. 4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