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드웹, 스마트 계약 주요 보안 결함 보고

서울경제 박지현 기자
원문보기


웹3 개발사 서드웹이 웹3 생태계 내 스마트 계약 전반에 걸친 보안 결함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서드웹은 스마트 계약 등 웹3 생태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자사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의 취약점을 발견했다. 취약점의 자세한 내용은 보안상의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일부 자체 스마트 계약 등 올해 11월 22일 이전에 배포된 스마트 계약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서드웹은 “해당 취약점은 아직 악용되지 않았으나 즉시 수정하지 않을 경우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며 “드롭ERC20, ERC721, ERC1155 전 버전 및 에어드롭ERC20 등의 계약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용자들에게 스마트 계약 승인을 취소할 수 있는 크롬 익스텐션인 리보크 캐시를 이용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의 관리자 및 보안 결함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팀에도 연락을 취했다고 밝혔다.

서드웹은 보안팀 및 감사 파트너와 협력해 문제 해결에 나섰다. 우선 지난 11월 22일 오후 7시 이후 생성된 자사 사전 구축 계약에 대한 수정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지갑·결제 등 서드웹 서비스 모두 정상 운영 중이다. 또 이번 취약점 발견을 계기로 보안 투자를 늘리는 등 감사 프로세스를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포상금도 기존 2만 5000달러(약 3281만 2500원)에서 5만 달러(약 6562만 5000원)로 늘렸다.

박지현 기자 claris@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2. 2한-이탈리아 정상회담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3. 3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4. 4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