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포스코퓨처엠, 단결정 양극재 포항공장서 양산 공급

파이낸셜뉴스 김영권
원문보기
포스코퓨처엠 직원들이 지난달 27일 경북 포항시 남구 양극재공장에서 단결정 양극재 첫 물량 출하를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제공

포스코퓨처엠 직원들이 지난달 27일 경북 포항시 남구 양극재공장에서 단결정 양극재 첫 물량 출하를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제공


포스코퓨처엠은 광양에 이어 포항 공장에서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소재인 단결정 양극재를 본격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포항공장에서 양산하는 이 제품은 니켈 비중 86%의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단결정 양극재로 제너럴모터스(GM)와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배터리 합작사 얼티엄셀즈에 공급된다.

포스코퓨처엠은 고온 소성·균질화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지난 3월 광양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해 공급하고 있다. 급증하는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포항공장 양산시점을 당초 2024년 1월에서 약 2개월 앞당겨 11월 초부터 라인 가동에 들어갔다.

NCMA 단결정 양극재는 핵심원료인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을 하나의 결정 형태로 결합해 에너지밀도를 높여 주행거리를 늘리고 열안정성과 수명도 함께 향상시키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전기차 고성능화 트렌드에 맞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향후 전기차의 주행거리 뿐만 아니라 안전성·수명 성능 극대화를 위해 국내외 양극재 생산기지에 단결정 라인을 지속 확대하고 다양한 입자 크기의 단결정 양극재를 양산할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