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정치 지향 다르다고 대화 단절 않는다"…이낙연과 연대 열어둬

이데일리 경계영
원문보기
광운대 특강 후 취재진 만나
안철수엔 "뭐가 뭐를 못 끊는다" 일갈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신당 창당을 준비하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6일 “정치적 지향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대화를 단절할 생각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노원구 광운대에서 특강을 진행한 후 기자들과 만나 진보 진영의 이낙연·김부겸 전 총리와의 연대할 가능성이 있는지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모든 사람을 평가할 때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편이지만 정치 상식을 벗어난 행위를 한 사람에 대해선 따끔하게 질책한다”며 “정세균 총리까지 포함해 지난 정권에서 총리를 지냈던 분이라 해서, 정치적 지향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대화를 단절할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당 창당 가능성을 낮다고 평가한 데 대해 이 전 대표는 “본인은 이준석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서 말만 하면 이준석 얘길 하는 것을 봐선 ‘뭐가 뭐를 못 끊는다’는 것처럼 계속 이준석 얘길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자기 아이디어, 자기 정치를 하길 바란다”며 “언제부터 안철수 의원이 정치 평론하는 것을 국민이 듣고 싶어했는가. 적당히 했으면 좋겠다”고 부연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뉴스1)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