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주한덴마크대사관, '한국·덴마크 비만 환자 단체 웨비나' 개최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주한덴마크대사관이 지난 5일 '한국·덴마크 비만 환자 단체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날 웨비나에는 국내 첫 비만 환자 단체 '같이 건강'과 덴마크 비만 환자 단체 'Adipositas'를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간사랑동우회 등이 참가해 향후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란디 멍크 주한덴마크대사관 보건의료 참사관은 환영사에서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 질병으로 규정하고 있다. 두 환자 단체의 협력으로 양국에서 비만이 사회적 편견이 아닌 질병으로 인식돼 비만 환자를 위한 보건의료 환경이 개선되고 관련 정책이 도입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덴마크에는 비만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환자 단체가 활동 중이다. 이들은 환자 입장 대변 및 권리를 위해 활동하며 보건의료 시스템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이번 웨비나에 참가한 덴마크 비만 환자 단체는 치료센터 개설 연구 활동 지원 비만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덴마크 비만 환자 단체는 서로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향후 협력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주한덴마크대사관은 환자 삶의 질 향상 제고를 위해 양국 환자 단체와 적극 협력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국내 주요 만성질환 환자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환자 단체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내년 상반기 '한국-덴마크 만성질환 환자 중심의 보건의료 환경 협력' 주제로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