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유엔기후변화협약, 한국 국기를 북한 인공기로 잘못 표기

뉴스1 이유진 기자
원문보기

논란 일자 국가명만…200여개국 참여 최대 기후 국제회의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 국기가 북한의 인공기로 잘못 표기돼 있는 모습. 6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 국기가 북한의 인공기로 잘못 표기돼 있는 모습. 6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 국기가 북한 인공기로 잘못 표기되는 일이 발생했다. 논란이 일자 COP28은 국기를 없앤 뒤 국가명만 남겨둔 상태다.

6일 COP28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결의된 사안을 설명하는 항목(Declaration of Intent)에서 한국(South Korea)의 국기가 태극기가 아닌 인공기로 표기됐다.

COP28에 참여한 정부는 앞서 지난 1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총회에서 수소 인증제도 상호인정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 이니셔티브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결의에 참여한 총 38개 국가를 나열하는 과정에서 COP28은 한국 국기를 인공기로 잘못 표기했다.

COP28은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를 안정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세계 198개국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되는 세계 최대 기후 국제회의다.

올해는 지난달 30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막해 이달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한국에선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기관과 삼성전자, 포스코 등 주요 기업이 현지를 찾았다.

rea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마크롱 조롱
    트럼프 마크롱 조롱
  2. 2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3. 3김민재 뮌헨 퇴장
    김민재 뮌헨 퇴장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