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연극 '사운드 인사이드'→뮤지컬 '고스트 베이커리'... 라이브러리컴퍼니, 2024년 라인업 공개

문화뉴스
원문보기
[배유진 기자]
사진 = 라이브러리컴퍼니 2024년 뮤지컬&연극 라인업 / 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사진 = 라이브러리컴퍼니 2024년 뮤지컬&연극 라인업 / 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문화뉴스 배유진 기자]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2024년 국내 뮤지컬·연극 라인업을 발표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2023년 뮤지컬 '빠리빵집',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렛미플라이',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 아씨들'까지 제작 4작품과 투자&배급 1작품을 선보였다. 화려한 캐스팅과 완성도 높은 작품성으로 매 작품 화제를 모았던 라이브러리컴퍼니는 2024년 국내 뮤지컬·연극 라인업으로 총 11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2024년 뮤지컬·연극 라인업 중 자체 제작은 총 6작품이다. 2024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작 작품은 뛰어난 작품성으로 인정받은 목소리 프로젝트(작가 장우성, 작곡가 이선영, 연출 박소영) 음악극 '섬:1933~2019'으로 5월 (재)국립정동극장에서 공연된다.

이어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연극 '사운드 인사이드'가 8월 충무아트센터 블랙에서 개막하며, 전설과 현실을 넘나들며 네 인물의 처절한 로맨스를 그린 대극장 창작 뮤지컬 '부치하난의 우물'(가제)이 9월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익명의 팬레터를 받게 된 작가가 스릴러에 도전하며 전개되는 미스터리 블랙 코미디 뮤지컬 '어느 날, 갑자기'(가제)는 10월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개막 예정이고, 참혹한 전쟁 속 인간의 가치를 잃지 않기 위해 옷을 만드는 두 테일러의 이야기인 창작 뮤지컬 '테일러'가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된다.

또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뮤지컬계 대표 창작 콤비로 자리 잡은 작가 박천휴와 작곡가 윌 애런슨의 신작 뮤지컬 '고스트 베이커리'가 12월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개막하며 2024년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 자체 제작 작품 외 2024년 투자&배급 작품은 총 5작품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프로젝트그룹 일다, 네버엔딩플레이, 프로스랩의 작품에 투자&배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그룹 일다와 연극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외 1작품, 네버엔딩플레이와 뮤지컬 '브론테' 외 1작품, 그리고 프로스랩과 뮤지컬 '에밀(Emile)'을 통해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관객들에게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한 해 뮤지컬·연극 사업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린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동시에 기성 및 신인 창작진과의 꾸준한 창작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2024년부터 창작 개발 중인 작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뉴스 / 배유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