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마약, 나뽀'…관세청, 고3 대상 마약 예방 교실 운영

뉴시스 김양수
원문보기
6일 관세인재개발원, 목천고 3학년 초청해 견학 및 특강
[대전=뉴시스] 6일 관세인재개발원에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마약 예방 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밀반입 단속 과정을 견학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6일 관세인재개발원에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마약 예방 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밀반입 단속 과정을 견학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은 6일 청소년들에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천안시 목천고등학교 3학년생 50여 명을 초청해 '마약 예방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공항입국장 등 세관업무 현장을 실제처럼 구현한 관세인재개발원 내 체험학습관에서 마약류 밀반입 단속과정을 견학하고 전문강사로부터 해외여행 시 수하물 대리운반의 위험성과 CBD(대마초에서 추출되는 화합물) 오일 등 해외직구 때 유의해야 할 물품에 대해 수강하면서 마약의 위험성을 확인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30대 마약사범이 올 1~5월 기준으로 전체의 60.4%차지하고 지난해 기준으로는 전체의 57.2%에 이른다. 또 10대 청소년 마약사범이 올 9월 현재 988명으로 2022년 한해 481명의 두 배를 넘어 서는 등 최근 10~30대 마약사범이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관세청은 마약류 밀반입 예방을 '마약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4가지 방법(마약-나뽀4)'를 주제로 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4가지 방법은 ▲해외여행시 마약류 구매 안하기 ▲대리(국내)반입 안하기 ▲마약류 해외직구 안하기 ▲SNS의 익명성을 악용한 마약거래 안하기 등이다.

유선희 관세인재개발원장은 "사회로 진출하기 전 단계인 학생신분일 때 마약 예방 교육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마약 찾기 게임 개발, 탐지견 훈련센터와 연계 등 학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마약 예방 교실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고 특화된 마약 적발 교육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