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캐럴 1위, 머라이어 캐리 아니네?…65년 만에 정상 오른 이 노래

머니투데이 전형주기자
원문보기
/사진='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 뮤직비디오

/사진='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 뮤직비디오



팝 가수 브렌다 리(78)의 크리스마스 캐럴 '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가 발매 65년 만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5일(현지 시간) 12월 1주차 '핫 100' 차트를 공개하며 리의 '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가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1958년 발매된 이 노래가 '핫 100'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발매 당시에는 큰 사랑을 받지 못하다 리가 1960년대 들어 '아임 쏘리'(I'm Sorry)와 '아이 원트 투 비 원티드'(I Want To Be Wanted) 등 히트곡을 내면서 덩달아 유명해졌다.

국내에서는 1990년 영화 '나 홀로 집에' OST로 삽입돼 주목을 받았다.

/사진=빌보드 '핫 100' 갈무리

/사진=빌보드 '핫 100' 갈무리



이 노래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캐리의 '올 아이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에 번번이 밀려 최근 4년간 '핫100' 2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발매 65주년을 맞은 올해 리와 그의 소속사가 열심히 홍보 활동을 벌인 끝에 발매 첫 '핫 100' 정상을 차지했다.

리는 지난달 발매 65년 만에 처음으로 이 노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선보였다. 또 크리스마스 기념 리패키지 미니 앨범을 새로 발매하고, 틱톡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홍보 영상을 여럿 공개하기도 했다.


리의 '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는 발매 후 '핫 100' 1위에 오르기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노래로 기록됐다. 이전까지 이 기록을 갖고 있던 노래는 1994년 발매돼 25년 만에 첫 1위에 오른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였다.

또 리는 이 노래로 '핫100' 1위를 차지한 최고령 가수가 됐다. 종전 최고령 가수는 루이 암스트롱으로, 그는 63세가 되던 1964년 노래 'Hello, Dolly!'로 '핫 100' 1위에 올랐다

전형주 기자 jhj@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2. 2쿠팡 문제 상호관리
    쿠팡 문제 상호관리
  3. 3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4. 4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5. 5김상식 감독 베트남
    김상식 감독 베트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