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응노 탄생 120주년 특별전 연계 11일 국제학술심포지엄 열린다

뉴스1 김기태 기자
원문보기

국립현대미술관·이응노미술관 공동



이응노 탄생 120주년 특별전 연계 국제학술심포지엄 포스터.(이응노미술관 제공)/뉴스1

이응노 탄생 120주년 특별전 연계 국제학술심포지엄 포스터.(이응노미술관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과 이응노미술관이 11일 이응노 탄생 120주년 특별전 연계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6일 이응노미술관에 따르면 심포지엄은 이응노 탄생 120주년 특별전의 주요 의제인 ‘동·서미술의 융합’에 맞춰 이응노 작품에 내포된 동아시아 전통과 동시대 유럽 미술과의 충돌·융합을 재조명하고 지금까지 이응노 연구에서 다루지 않았던 주제들을 연구·발표한다.

학술심포지엄 발표는 아라이 케이(도쿄예술대학), 마엘 벨렉(체르누스키 파리 시립 아시아미술관), 김현숙(미술사학자), 이나바(후지무라) 마이(광운대학교), 정창미(전남대학교) 순으로 진행한다.

토론에는 송희경 이화여대 초빙교수, 유현주 한남대 연구교수, 송미숙 충남문화재 전문위원, 허나영 목원대 연구교수가 참여하며 사회는 김경연 이응노연구소 책임연구원이 진행한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은 “한국미술의 선각자 이응노의 예술적 업적을 다각도에서 재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갑재 이응노미술관 관장은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이 참여한 이응노 화백의 예술세계의 재조명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4. 4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