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지사, 도의회 국민의힘과 면담...내년도 예산 '무사통과' 당부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기자
원문보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와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와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6일 김정호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해 면담을 가졌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을 찾은 김 지사는 "협의가 매끄럽게 진행돼서 경기도 예산이 잘 꾸려졌으면 한다"면서 "국민의힘에서 증액 편성을 요구한 3대 분야와도 현명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미래세대가 떠안을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세수 부족에 시달리는 경기도 재정을 대폭 개선해야 할 시점"이라면서 "0세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예산편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도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려 내년도 예산을 심사하고 있다.

앞서 김 의원과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 일동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일정 첫날인 지난달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불량 편성'한 경기도 예산을 '현미경 검증'할 것"임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경기도 예산안을 국가 건전 재정 기조에 따라 재검토하는 것과 동시에 △저출생 대응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 투자 △따뜻한 동행을 위한 약자 복지 강화 등 3대 중점분야에 집중 편성할 것을 제안했다. 세부 사업으로는 △영아 이유식 비용 전액 지원 △'자동차 운전면허.IT자격증.요리사자격증' 3종 자격 패키지 사업 비용 지원 △어르신 친화강소기업 박람회 상시 확대 등이 있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