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부산도시공사, 더파크 이기대 시설물 점검

뉴스핌
원문보기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도시공사는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최근 '더파크 이기대'를 찾아 시설물점검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더 파크 이기대'는 행복주택 68세대, 부산환경공단직원사택 20세대 및 인생후반전지원센터로 구성된 복합건축물로 5월에 준공을 마쳐 6월 입주를 시작했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왼쪽 첫 번째) 최근 '더파크 이기대'를 방문해 시설물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2023.12.06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왼쪽 첫 번째) 최근 '더파크 이기대'를 방문해 시설물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2023.12.06


김용학 사장은 직접 세대를 점검하며 입주자들의 편의와 안전에 관련 된 시설물을 확인 후 시공품질 확보를 당부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관련해 옥상에 설치된 고정형 태양광발전설비를 살펴보며, 현재 발전되고 있는 전력 생산량과 전기요금 절감에 따른 입주민의 혜택이 어느 정도인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점검했다.

김 사장은 더파크 이기대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49.5㎾를 통해연간 61MWh 전력 생산으로 7435천원 상당의 전기요금 절감 혜택과어린 잣나무 1951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이산화탄소(28.4t) 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하며, 추진 중인 타 지구 사업장도지속적인 설치를 당부했다.

김 사장은 "행복주택 시공품질 확보하고신․재생에너지 설비의 보급 확대에 적극 동참해 입주민의 감성적 주거복지를 적극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