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 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용철)는 6일 합천군 일원에서 김용철 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 27명과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바이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착한소비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합천군 자원봉사의 주축을 이루는 자원봉사협의회와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바이바이플라스틱 실천 운동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줄이기로 탄소중립 실천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장 볼 때 장바구니 이용하기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중고제품이나 재활용제품 이용하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소비 줄이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10가지 실천수칙을 전파했다.
한편 합천군자원봉사협의회는 매년 어르신 반찬배달 사업,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어르신 목욕봉사, 김장 나눔 봉사,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합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 최우수상 수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최근 경상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꿈드림 가게’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꿈드림 가게’는 2020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만든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을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이다.
‘꿈드림 가게’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실물 경제를 체험하고 수익금 기부를 통해 봉사 가치를 배울 수 있어 청소년 주도성 강화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한편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대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지원,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한국국토정보공사 합천지사, 합천군교육발전기금 201만원 기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한국국토정보공사 경남 합천지사(지사장 권오종)는 지난 5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 201만원을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으로 써달라며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합천지사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더욱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한국국토정보공사 합천지사는 이웃돕기 성금, 교육발전기금 등 합천군을 위해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