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전지방보훈청, 대전시청에서 '보훈 굿즈 전시회' 13일까지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규성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은 오는 13일까지 대전시청 2층에서 '보훈 굿즈 전시회'를 개최한다. / 대전지방보훈청 제공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은 오는 13일까지 대전시청 2층에서 '보훈 굿즈 전시회'를 개최한다. / 대전지방보훈청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은 오는 13일까지 대전시청 2층에서 '보훈 굿즈 전시회'를 개최한다.

"보훈 굿즈"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된 학교예술박람회에서 앞서 선보였으며, 이후 대전지방보훈청 청사 1층 로비에서 11월 한 달여간 전시해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대전지방보훈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대전지역 고등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일상 속 보훈 굿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작년 참여 학교인 대전신일여고와 대전예술고 학생들이 선배들의 뜻을 이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학생들은 직접 디자인한 총 9개 품목(수건, 머그컵, 장우산, 단우산, 태블릿PC 파우치, 손수건, 텀블러, 파우치, 보냉백), 12개 디자인의 굿즈들이 전시됐으며, 일상 속에서 접하는 여러 물건들을 통해 보훈을 느끼게 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대전시청 전시회 이후 참여 학교 중 하나인 대전신일여고에서 추가로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학생들이 디자인한 굿즈를 여러 곳에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시청은 많은 시민들이 드나드는 곳인 만큼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만든 굿즈를 더욱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여드리고 그 의미를 함께 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사과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사과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정철원 아내 논란
    정철원 아내 논란
  4. 4차준환 은메달 획득
    차준환 은메달 획득
  5. 5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