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랜텍, '열확산 방지기술 적용 가정용 ESS' 국무총리상 수상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해성 이랜텍 대표이사가 6일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여받았다. 국무총리상은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시상했다. (이랜텍 제공)

이해성 이랜텍 대표이사가 6일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여받았다. 국무총리상은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시상했다. (이랜텍 제공)


이랜텍은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열확산 방지기술이 적용된 NCM(니켈·코발트·망간)계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스템'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랜텍은 삼원계 원통형 배터리셀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개발한 기구 및 제어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ESS 배터리팩을 LG전자의 가정용 ESS에 탑재하며 지난해 글로벌 가정용 ESS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열화재 확산 방지와 관련된 안전성 시험 표준인 UL9540A 테스트를 통과했다. UL9540A는 배터리셀이 폭발했을 때 인접한 배터리셀 이상으로 화재가 확산되지 않는지를 확인하는 시험 표준이다.

미국화재방지협회(NFPA)는 복수의 가정용ESS를 설치할 때 3피트(약 90㎝)를 이격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으나, UL9540A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은 제조업체 기준으로 설치할 수 있다. 복수의 가정용 ESS 설치가 일반화 된 미국 시장에서 높은 제품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가정용 ESS는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2025년 약 1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랜텍은 이 제품으로 글로벌 가정용 ESS 시장에서 2030년 1조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현정 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2. 2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3. 3카카오모빌리티 콜 차단
    카카오모빌리티 콜 차단
  4. 4이호선의 사이다 논란
    이호선의 사이다 논란
  5. 5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