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숏폼 좋아해요? 그럼 플로 들어야겠네"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진홍 기자]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르, 음색,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영상과 함께 짧게 미리 들어보고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는 '무드(Moood:)' 서비스 신설을 중심으로, 앱 7.6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하 스와이프를 통해 음악을 바로 들으며 내 무드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플레이리스트에 어울리는 풀 타입의 이미지나 영상과 함께 음악의 첫 소절이 자동 재생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리스트의 무드를 미리 느끼며 음악에 대한 몰입과 빠른 선택을 돕는다. 플로는 홈 화면 상단에서 드라이브 공부/독서 운동/헬스 산책/여행 혼술/혼밥 카페 휴식/힐링 클럽/파티 등 다양한 상황 또는 분위기별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길이는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으로, 사용자들이 분위기에 맞는 배경음악을 골라 충분히 틀어놓을 수 있도록 설정해 중도에 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또한, 이용자의 상황이나 기분에 맞춘 풍부한 수의 플레이리스트를 신규로 업데이트해 내 취향과 무드에 꼭 맞는 음악을 디깅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플로는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집이나 차 안 등 공간의 무드에 적합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 유보금 CPO는 "무드(Moood:) 서비스는 TPO나 기분에 따라 음악을 감상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테스트에서 플레이리스트 몰입도와 서비스 세련미 측면 모두 호평을 받았다"라며, "고객의 음악 감상 취향과 패턴 세그먼트별로 가장 가볍고 편하게 음악을 디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4. 4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5. 5탁구 신유빈 2관왕
    탁구 신유빈 2관왕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