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기부 논란에 "아이 엄마니까…행복한 사회 위해"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배우 이영애가 이승만 기념관 건립 기부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영애는 6일 서울 구로구 라마다 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tvN 새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 제작발표회에서 이승만 대통력 건립에 5000만 원을 기부한 것과 관련해 짧게 입장을 전했다.

앞서 지난 9월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에서 공개한 편지에 따르면 이영애는 '이승만 초대 대통령은 자유 대한민국의 초석을 다졌다'라며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에 5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에 갑론을박이 이어지며 논란이 됐다.

이날 이영애는 이와 관련해 질문이 나오자 "어렵게 질문을 하셔서 답을 하자면, 저도 아이 엄마니까 그냥 우리나라가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작품을 고르는 데에도 아이들에게 영향을 끼치는지 고려하게 되더라. 너무 잔인해도 걱정이 되더라. 엄마가 되니까 하나만 생각하지 않고 가족과 아이를 생각하는 합의점을 찾게 되더라"라며 "이 작품 역시 전작 '구경이' 이후에 작품에 임하는 마음가짐도 연기자와 엄마로서 균형을 잘 이루면서 심혈을 기울였다. 배우로서도 엄마로서도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마에스트라'는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드라마로, 오는 9일 오후 9시 2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2. 2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3. 3엔하이픈 빌보드 2위
    엔하이픈 빌보드 2위
  4. 4수락산 화재
    수락산 화재
  5. 5맨유 아스널전
    맨유 아스널전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