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신한은행·카카오페이,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출시

이데일리 김국배
원문보기
만 17세 이상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 대상, 최고 금리 연 4.5%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신한은행은 카카오페이와 함께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7세 이상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6개월 만기 자유 적금이다. 월 50만원(일 10만원)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결제 금액의 10~200%가 자동 이체된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형 뱅킹(BaaS) 상품이다.

금리는 기본 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3.0%를 더해 최고 연 4.5%다. 상품 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0.5%,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카카오페이 머니 충전 주계좌로 등록하면 연 0.5% 우대 금리를 준다. 또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한 카카오페이 머니 월별 충전 실적이 월 1회 1만원 이상인 경우 월별 0.5%씩 최대 4회(연 2.0%)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개념의 저축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양사의 노력이 모여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금융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사과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사과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정철원 아내 논란
    정철원 아내 논란
  4. 4차준환 은메달 획득
    차준환 은메달 획득
  5. 5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