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첫 날만큼은 못 진다! PBA 팀리그 첫 날 전원 7세트 대혈전 벌여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원문보기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NH농협카드-휴온스 사이그너-하나카드 김가영-블루원리조트 서한솔, 김민영 [사진= 위 PBA, 아래 MHN스포츠 DB]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NH농협카드-휴온스 사이그너-하나카드 김가영-블루원리조트 서한솔, 김민영 [사진= 위 PBA, 아래 MHN스포츠 DB]


역시 첫 날만큼은 패배가 용납되지 않는다. '신생' 에스와이를 제외한 8개의 팀이 모두 7세트의 뜨거운 맛을 봤다.

지난 5일,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 2023-24' 4라운드 첫 날 경기가 막을 내렸다. 이 날은 에스와이를 제외하고 나머지 여덟팀이 각축을 벌였다.

경기 결과, 휴온스는 8연패를 끊고 SK렌터카에 승리를 거두며 75일만에 기분좋은 환호를 터뜨렸다. 1, 3라운드 우승하며 포스트시즌(P.S) 직행권을 일찌감치 거머쥔 NH농협카드 역시 9연승으로 질주하며 리그 선두의 힘을 보여줬다.

그 밖에 하이원리조트와 블루원리조트가 '리조트 더비'를 펼쳐서 혈전 끝에 승리했다. 1세트 남자복식에서 륏피 체네트(튀르키예)-이충복 조가 사파타, 엄상필 조를 만나 1이닝 하이런 9점 폭주를 선보이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여자복식에 나선 서한솔-김민영 조가 용현지-이미래 조를 맞아 14이닝까지 가는 팽팽한 싸움 끝에 9-8로 신승하며 되받아쳤다. 뒤이어 찬 차파크가 체네트와 '튀르키예 더비'를 벌여 15-14로 진땀승을 거두며 블루원리조트에게 유리한 기운이 몰렸다.

하이원리조트 이충복-이미래-응우옌프엉린, PBA

하이원리조트 이충복-이미래-응우옌프엉린, PBA


블루원리조트 강민구-스롱ⓒMHN스포츠 박태성 기자

블루원리조트 강민구-스롱ⓒMHN스포츠 박태성 기자


그러나 응우옌프엉린(베트남)-이미래 복식조가 '황금페어' 강민구-스롱 조에 9-1로 압승하며 반격하고, 응우옌득아인찌엔(베트남)이 사파타를 11-9로 꺾으며 게임을 다시 잡아당겼다.


스롱이 용현지를 9-4로 잡으며 7세트까지 흘러간 경기는 막판 임성균의 끝내기 득점으로 하이원리조트가 승리했다.

시즌 첫 2승을 거둔 사카이를 첫 여자단식 선발로 내보낸 하나카드 역시 크라운해태를 꺾으며 화창한 출발을 알렸다. 사카이는 6세트 임정숙과의 대결에서 9-5로 승리했으며, 김가영과 짝을 이룬 여자복식에서도 임정숙-백민주 조를 꺾었다. 총 2승으로 활약했다.

이 날은 첫 날이니만큼 모두 허망한 패배를 당할 수 없었다. 휴온스-SK렌터카의 대결로 시작된 1턴 경기부터 오후 10시에 시작한 4턴 웰컴저축은행-NH농협카드 대결까지 모두 세트스코어 4-3으로 끝나는 풀세트 혈전으로 벌어졌다.


올 시즌 1~4라운드를 치르는 동안 첫 날 경기가 모두 7세트까지 간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하나카드 사카이 아야코, PBA

하나카드 사카이 아야코, PBA


포스트시즌 티켓을 딸 수 있는 시간이 촉박해 각 팀간의 경쟁이 더욱 심해진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이미 티켓을 확보한 에스와이와 NH농협카드 역시 시즌 끝까지 최고 성적을 위해 분발할 예정이다. 다음 포스트시즌 티켓 확보가 가장 유력한 크라운해태와 더불어 포스트시즌 단골 손님 웰컴저축은행, LPBA 기세가 뛰어난 하나카드도 명분은 차고 넘친다.

직전 시즌 '디펜딩챔피언'인 블루원리조트 역시 경쟁을 포기할 수 없고, 꼴찌를 벗어나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 달리는 휴온스도 마찬가지다. SK렌터카와 하이원리조트도 개인투어 성적의 '1% 아쉬움'을 팀리그로 달랠 전망이다.


4라운드 이틀차인 6일에는 오후 12시30분 에스와이와 블루원리조트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후 3시 30분 휴온스와 크라운해태, 오후 6시30분 하이원리조트와 NH농협카드가 맞붙는다. 오후 9시 30분에는 마지막 경기인 하나카드와 웰컴저축은행의 대결이 이어진다. SK렌터카는 하루 쉰다.

사진= PBA,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