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멀티골 활약' 미트윌란 조규성, 시즌 4번째 라운드 베스트11 선정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미트우리란 공식 SNS

사진=미트우리란 공식 SNS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유럽 무대에서 첫 멀티골을 터트린 조규성(미트윌란)이 라운드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조규성은 6일(한국시각) 덴마크 프로축구리그 수페르리가가 공개한 2023-2024시즌 17라운드 베스트11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5일 덴마크 헤르닝 MCH아레나에서 열린 미트윌란과 비보르전에서 조규성은 멀티골을 터트리며 팀의 5-1 승리를 이끌었다.

조규성은 당시 0-1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 프란쿨리뉴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조규성은 상대 골키퍼을 제대로 속였고, 가운데로 강하게 슈팅을 때리며 리그 7호골을 기록했다.

이어 미트윌랑는 다리오 오소리오의 추가골로 2-1로 전반을 마쳤고, 후반 9분 헨리크 달스고르의 득점으로 3-1로 달아났다.

그리고 후반 21분 페널티박스 안쪽 조규성은 오소리오의 패스를 그대로 우측 구석으로 낮게 깔아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후 미트윌란은 후반 39분 올라 브린힌드센의 쐐기골로 5-1을 만들며 대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 활약으로 조규성은 17라운드 베스트11 공격수 투톱 중 한 자리를 차지했다.

벌써 시즌 4번째다. 개막전 이후 8,9라운드 베스트11에도 이름을 올린 조규성은 또 한 번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순탄한 유럽 무대 적응기를 써내리고 있다.

올 여름 미트윌란으로 둥지를 옮긴 후 조규성은 리그 16경기를 포함해 공식전 23경기 9골 2도움으로 두 자리 수 득점을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