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한중기업가협회, 중국 장춘시 방문… 교류 활성화 논의

조선비즈 고성민 기자
원문보기
한중기업가협회는 지난달 29일 중국 장춘시의 초청으로 장춘시와 장춘 중한국제협력시범지구를 방문, 교류 활성화를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한중기업가협회 장춘방문단은 BYD(비야디)와 이치자동차가 합작설립한 이치퍼디유한회사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또 이치자동차의 1차 벤더이자 합작 관계인 쉬양그룹과 미팅을 갖고 상호 간 시너지를 마련하기로 했다.

한중기업가협회 장춘방문단이 지난달 29일 중국 장춘시의 초청으로 장춘시와 장춘 중한국제협력시범지구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기업가협회 제공

한중기업가협회 장춘방문단이 지난달 29일 중국 장춘시의 초청으로 장춘시와 장춘 중한국제협력시범지구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기업가협회 제공



한중기업가협회는 지난 7월 동북박람회를 통해 쉬양그룹과 첫 인연을 맺었다. 지난 9월 2차 미팅을 진행했고, 이번 3차 미팅을 통해 중국 신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연내 TFT(태스크포스팀)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사업 로드맵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일 한중기업가협회 집행회장은 “이차전지 분야에서 교류를 강화하며 시장을 공동으로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첨단 기술 분야에서 산학연 협력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는 협력 관계가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중기업가협회 장춘방문단은 김정일 한중기업가협회 집행회장·엔캠차이나 총재, 김훈 한중기업가협회 회장·전동양전자그룹 부회장, 강용제 한중기업가협회 부회장·티오엠스틸 대표, 임유섭 한중기업가협회 이사, 서형원 한중기업가협회 비서장·엔켐차이나모빌리티 대표, 김동혁 한중기업가협회 중국지회 부회장·엔켐차이나모빌리티 부사장, 조혜윤 한중기업가협회 이사, 심운석 티오엠스틸 중국상해 대표, 이미화 환경일보 발행인·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고성민 기자(kurtg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성길 별세
    김성길 별세
  5. 5김민재 첼시 이적
    김민재 첼시 이적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