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나는 신이다' 시즌2 제작 확정…넷플릭스 측 "공개일은 미정" [공식]

뉴스1 안은재 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연출 조성현, 이하 '나는 신이다')이 시즌2로 돌아온다.

넷플릭스는 6일 뉴스1에 "현재 '나는 신이다' 시즌2를 제작 중"이라며 "공개일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라고 밝혔다.

MBC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나는 신이다'는 현대사 속 '메시아'들과 이들 뒤에 숨은 사건과 사람을 추적하는 8부작 다큐멘터리로 지난 3월 전세계 공개됐다.

'나는 신이다'는 종교 단체 JMS(기독교복음선교회), 오대양, 아가동산, 만민중앙교회 등을 다루며 공개 3일 만에 다큐멘터리 장르 최초로 넷플릭스 한국 TV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종교 단체를 집중 조명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다.

다큐멘터리 공개 후 종교 단체 아가동산 측은 넷플릭스와 MBC 등을 상대로 방송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기도 했다. 재판부는 앞서 MBC와 조성현 PD를 상대로 낸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으며, 아가동산은 넷플릭스에 가처분 신청을 취하했다가,지난 5월 다시 신청했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