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은행, 창업성장사다리펀드 3억원 출자…창업활성화 지원

뉴시스 배상현
원문보기
[광주=뉴시스]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부터)

[광주=뉴시스]이우경 광주은행 부행장,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부터)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재)광주창조경제센터가 운영하는 ‘창업성장사다리펀드 Seed 1호(제5호 G-IN 개인투자조합)’에 LP출자자로서 3억원을 출자했다고 6일밝혔다.

‘제5호 G-IN 개인투자조합’은 창업 3년 미만 초기 창업기업 중 우리지역의 스타트업 및 유망 중소기업으로서 향후 사업성 및 독창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들을 선발하고 투자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 및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투자조합의 결성목표는 10억원. 이 중 5억원에 해당하는 LP금액 중 광주은행이 지방은행 최초로 3억원을 출자하며, 투자유치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함과 동시에 지역 향토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기념해 최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11월 광주창업포럼’에서 (재)광주창조경제센터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으며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4년 설립돼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되었으며, 지난 2022년에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호남권 최초 TIPS운영사로 선정되는 등 광주지역 창업성장 거점으로서 허브 역할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광주은행 이우경 부행장은 “광주은행은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경제 선순환을 목적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창업기업 육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지역경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