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울주군 "기업 지원 건축인허가 TF팀 확대 운영"

뉴스1 김재식 기자
원문보기
울산 울주군청사 /뉴스1 ⓒ News1

울산 울주군청사 /뉴스1 ⓒ News1


(울산=뉴스1) 김재식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기업 지원을 위한 건축인허가 TF팀을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에스티엠㈜이 삼남읍 가천리 일대에 추진하는 2조원 규모의 신형배터리 및 양극재 생산사업 등 대규모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건축인허가 TF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고려아연㈜이 온산읍 원산리 일대에 추진 중인 5000억원 상당의 황산니켈 4만2600t 등 2차전지 핵심소재 생산사업에도 건축인허가 TF팀을 운영한다.

관련 부서 팀장을 주축으로 구성된 TF팀은 주기적인 컨설팅을 통해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또 프로젝트 진행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건축인허가 관련 사전 협의나 관계 법령 검토 등 행정적인 부분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앞서 울주군은 지난달부터 도시건설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해 S-OIL(주)이 온산 일대에 추진 중인 샤힌프로젝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TF팀은 간담회 등을 통해 기업이 사업 추진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사전협의를 거쳐 행정업무를 돕는다. 지난달 공장 6개동, 공작물 7기 등 연면적 5만6618.22㎡의 건축허가를 처리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기업 건의 및 애로사항 등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할 것이다”고 밝혔다.

jourlkim183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