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반려견과 모래사장 요가'...올해의 해수욕장 꽃지·변산·사촌

메트로신문사 김연세
원문보기

'2023 해수욕장'에 전북 부안의 변산과 경남 남해의 사촌, 충남 태안의 꽃지가 뽑혔다. 6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2023년도 해수욕장 평가위원회'는 지난달 말 이 3곳을 올해의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했다.

3곳 모두 환경과 시설, 안전, 물가 등 전반적인 관리·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해수부는 밝혔다. 또 사계절 모두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3곳은 지역특색을 활용한 개성있는 행사·축제를 개최하고, 최근의 여행 유형을 반영하여 차박 및 반려동물 허용 구역을 지정했다. 단순 해수욕 외에도 바닷가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했다.

변산해수욕장은 부안 요트대회(5월), 길거리 음악공연(7월), 해수욕장 축제(7~8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해변파티(8월), 붉은 노을축제(10월) 등 야간 행사도 운영했다. 사촌해수욕장은 남해군과 지역공동체는 유휴화된 어항을 차박 등을 위한 야영장으로 만들고, 반려견 출입 가능구역을 별도로 마련했다. 꽃지해수욕장은 반려견과 함께 해변에서 요가를 체험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타는 패들보드도 지원했다.

해수부는 이 3곳 관할 지자체에 장관상을 수여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예년에 비해 특히 올해 긴 장마와 태풍 등 기상여건이 좋지 않았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민들이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