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무안 오리농장도 AI(H5형) 항원 검출...고흥 농장 이어 두번째

메트로신문사 차상근
원문보기
중수본 "방역수칙 철저 준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하 중수본)는 6일 전남 무안군 소재 육용오리 농장(약 1만6000마리 사육)에서 AI(H5형) 항원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 농장에서 오리를 도축장에 출하하기 전, 전남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출하 가금에 대한 검사 시료 채취 및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H5형 항원이 나왔고 고병원성 판단 여부는 약 1~3일 걸릴 전망이다.

앞서 지난 4일에는 전남 고흥군 육용 오리농장(2만2000여 마리)에서 올 겨울 가금농장으로는 첫 고병원성 AI(H5N1형) 확진사례가 나왔다.

중수본은 무안 소재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확인된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투입, 해당 농장 출입 통제, 살처분, 역학조사 등 선제적인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중수본은 고병원성 AI 바이러스의 농장 내 유입 차단을 위해 가금농가에서는 출입통제와 출입 차량에 대한 2단계 소독(고정식 소독시설 +고압분무 소독), 축사 출입 시 전용장화 갈아신기 및 손 소독 등 기본적인 차단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가금농가는 사육 중인 가금에서 폐사 증가, 산란율 저하, 사료 섭취량 감소 등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 즉시 방역 당국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