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노션, 뉴 테크 기반 '생성형 AI 전담 TF팀' 신설

파이낸셜뉴스 이정화
원문보기
이노션은 뉴 테크(New Tech)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New Tech 기반 기존 참여 프로젝트 이미지. /사진=이노션

이노션은 뉴 테크(New Tech)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New Tech 기반 기존 참여 프로젝트 이미지. /사진=이노션


[파이낸셜뉴스] 이노션이 뉴 테크(New Tech)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신설했다.

6일 이노션에 따르면 AI TF팀은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생성형 AI 활용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플랫폼 구축에 특화돼 있다.

최근 첫 번째 프로젝트로는 AI를 활용해 현대차그룹 정주영 선대 회장의 육성을 복원하기도 했다. 복원된 육성은 최근 울산에서 열린 현대차 전기차 신공장 기공식에서 오프닝 영상으로 활용됐다.

이노션은 이번 정 선대 회장의 육성 복원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수백여 가지의 생전 육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해당 콘텐츠에 가장 적합한 육성으로 학습시키고, 말 습관과 속도는 물론, 감정 변화까지 적용하는 등 생성형 AI 육성 복원 기술로 100%에 가깝게 구현해 냈다고 이노션은 설명했다.

이노션은 2021년부터 가상현실(XR·VR), 메타버스(로블록스·제페토),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실행하며 뉴 테크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영역을 확대해 왔다.

이노션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챗봇 구축, 뉴 테크 기반 콘텐츠 제작, 글로벌 기업과 업무협약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예정돼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광고기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실행해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