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시스] 제주도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교육청과 서귀포시는 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 구축과 운영에 힘을 모은다.
제주도교육청은 6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 내 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꿈자람센터 내에 도교육청에서 진로직업체험센터를 구축·운영해 도내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실현하고, 성장하는 행복한 삶의 진로설계를 지원하는 시설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내용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진로직업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자기주도적 체험형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귀포시는 제주혁신도시 내 부족한 어린이(가족) 특화시설을 확충해 지역주민과 혁신도시 근로자 자녀의 교육 및 다양한 체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꿈자람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지원하는 진로직업체험센터(3, 4층),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2층), 실감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사이버놀이터(2층)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지원 및 진로교육 협력체계 구축으로 미래 진로교육 환경을 제공해 개인 맞춤형 진로체험 활동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진로설계를 지원하는 인프라가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