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2025년 윈도우 10 지원 종료 이후 유료 보안 업데이트 지원

ITWorld
원문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025년 말 윈도우 10 지원이 종료된 이후 최대 3년 동안 유료 보안 업데이트 옵션인 확장 보안 업데이트(Extended Security Updates, ESU)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뿐 아니라 개인 사용자에게도 ESU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Clint Patterson/Unsplash

ⓒ Clint Patterson/Unsplash



지난 4월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버전인 윈도우 10 22H2가 최종 버전이 될 것이라며, 더 이상의 기능 업데이트를 출시할 계획이 없음을 밝혔다. 하지만 스탯카운터(StatCounter) 통계에 따르면 윈도우 10은 여전히 가장 널리 사용되는 OS 버전으로, 미국 데스크톱 시장 점유율의 64%를 차지한다. 30%인 윈도우 11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Source: StatCounter Global Stats - Windows Version Market Share
윈도우 10 지원 종료는 2025년 10월 14일로 예정돼 있다. 이 시점이 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더 이상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표준 시간대 업데이트 등의 기술 지원을 제공하지 않는다. 즉, 사용자는 기존 기기를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최신 OS를 실행하는 새 하드웨어를 구입하거나, 혹은 클라우드 기반 윈도우 365로 이동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블로그 게시물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확장 보안 업데이트(Extended Security Updates, ESU)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SU 서비스는 1년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3년까지 갱신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항상 이런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윈도우 7에서는 ESU를 제공했지만 윈도우 8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다.

ESU 프로그램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매우 중대하거나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매월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이나 설계 변경 요청, 기술 지원 서비스는 2025년 10월 14일 이후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은 ESU 가격을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IoT LTSC(Long-Term Servicing Channel) 및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사용하는 고객은 “특정 수명 주기에 따라 업데이트를 계속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ditor@itworld.co.kr

Matthew Finneg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