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보건복지부, 울산 지역 장애인 정책 현장점검 실시

뉴시스 구무서
원문보기
조규홍 장관, 장애인 운영 카페서 종사자 격려
울산대 병원, 장애 친화 산부인과 개소식 개최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난달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2023.11.14.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난달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2023.11.14.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6일 울산 지역 장애인 관련 기관과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방문해 종사자를 격려하고 정책 현장을 점검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장애유형별 거주시설인 '울산 참사랑의 집'을 방문했다.

아울러 울산 참사랑의 집 내부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 푸른파도'를 찾아 카페에서 일하는 장애인과 종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장관은 "장애인 거주시설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자체와 시설에서 세심하게 신경 써 주기를 당부드린다"며 "정부에서도 사회적 약자인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 장관은 울산대학교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개소식에 참석해 장애인 보건의료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확산 노력을 당부했다.

울산대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전용 홈페이지, 장애인 편의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이동지원과 수어통역서비스 등 여성장애인에게 원스톱 산부인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전국에 8개소가 운영 중이다.

복지부는 장애인 건강검진기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발달장애인거점병원 등 장애친화 보건의료기관을 확대하고,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장애인건강주치의 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조 장관은 "울산대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와 함께 울산에 더 많은 장애친화 보건의료기관이 개소돼 울산지역 장애인들의 의료접근성이 보다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복지부도 장애인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es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