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Y이슈] 블랙핑크 완전체 지켰지만…YG "개인 활동 관련 계약은 협의 중"

YTN
원문보기


그룹 블랙핑크가 YG엔터테인먼트와의 재계약을 통해 4인조 완전체를 유지하게 됐다. 다만 개인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은 여전히 매듭짓지 못했다.

YG는 오늘(6일) "블랙핑크와 신중한 논의 끝에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블랙핑크와 YG 모두 블랙핑크의 IP를 지킬 수 있게 됐다. YG는 "신규 앨범 발매는 물론 초대형 월드투어 등 글로벌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라고 블랙핑크의 향후 활동을 귀띔했다.

YG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블랙핑크와 인연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랙핑크는 당사는 물론 더 나아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세계 음악시장에서 더욱 눈부시게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행보에 변함없는 지지와 믿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그러나 멤버 개개인의 연예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을 이어갈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멤버들이 개인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을 YG가 아닌 다른 연예기획사와 체결하거나, 1인 기획사를 설립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 2PM, 빅스 등과 같은 여러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팀 활동은 IP를 가진 원 소속사와 하되, 개인 활동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회사와 진행하고 있다.


YG는 이날 YTN에 "개인 활동에 대한 재계약은 여전히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