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천경제청·인천TP,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성료

아시아투데이 박은영
원문보기
인천스타트업파크 전경/인천경제청

인천스타트업파크 전경/인천경제청



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가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진행된 올해 '청년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 최근 성과 보고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사업 역량 진단 △기업 맞춤형 컨설팅 △사업 고도화 자금(최대 2000만원) 지원 등을 통해 4차 산업 기술과 바이오·융합 등 미래 핵심 산업 분야를 선도할 인천 지역 내 유망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돕기 위함이다.

이번 성과 보고회에서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 10개 스타트업의 성과 발표와 더불어 내년도 투자 준비를 위한 투자 트렌드 강연, 비즈니스 특강, 네트워킹 등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블로항공(무인 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 기업)은 내년 하반기 기술특례 상장에 앞서 '프리 기업공개(IPO) 투자 라운드'에서 2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미국 CES(세계 최대의 국제전자박람회) 2024 혁신상'을 받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시제(빅 데이터 기반의 의류 공급망 디지털 전환 솔루션 'Monolis' 개발)는 국내 대기업 의류 생산 현장을 방문, 협업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했다.

인천경제청 등은 이 프로그램과 관련해 기업의 기술력, 마케팅, 시장성 등 종합 평가에서 선정된 6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내년 '청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연계해 IR(기업설명회) 데모데이(스타트업을 알려 투자, 채용, 홍보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 참가지원 등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인천 내 청년 창업 증가율이 30%를 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을 촉진하고 더 많은 청년 스타트업이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