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유유제약, 약국 주문 플팻폼 '바로팜'과 협업…"e커머스 비즈니스 본격화"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손의식 기자]

[라포르시안] 유유제약은 약국경영 토탈 솔루션 플랫폼인 바로팜과 협업을 맺고 약국에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는 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을 시작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피지오머, 타나민, 베노플러스겔, 비나폴로 등 일반의약품 23종과 눈앤굿, 인사메디, 장안에화제 등 건강기능식품 14종을 공급한다. 바로팜은 플랫폼 내에 유유제약 브랜드관을 별도 구축하고 전국 1만 8,000여 회원 약국에 유유제약 제품을 총괄 판매한다.

유유제약에 따르면 바로팜은 약사가 만든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으로, 품절의약품 재입고 알림, 약가인하 자동보상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런칭 2년여만에 전국 약국 75%에 해당되는 1만 8,000여 회원 약국을 보유하고 있다.

바로팜은 올해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관 등 20여개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통해 회원 약국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작년 대비 주문액, 거래건수 등이 1,000% 이상 성장했다고 유유제약 측은 전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유유제약은 다각적인 검토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주력하는 e커머스본부를 신설했다"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 진입해 유유제약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프랭크 경질
    손흥민 프랭크 경질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