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중앙그룹,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7만장' 기부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박정훈 기자]

중앙그룹이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홍정도 중앙홀딩스 부회장을 포함한 중앙그룹 임직원 50여명과 KT&G 임직원들이 참여해 함께 30가구에 총 6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중앙그룹 사회공헌활동 'ON(溫)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렸다. 중앙그룹은 KT&G와 2021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도 양사는 연탄 7만장,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방한 후원금을 에너지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500가구에 기부할 방침이다.

이날 기부한 연탄 7만장 중 일부는 중앙그룹이 기획한 언택트 러닝 기부 캠페인 '연탄런'을 통해 마련했다. '연탄런'은 3.65km 러닝에 성공하면 연탄이 적립되는 미션 달성 캠페인이다. 양사 임직원 포함 총 4700여명의 시민들이 같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을 주관한 중앙홀딩스 이소정 WIDE팀장은 "연탄 나눔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이 따스한 겨울을 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라면서 "중앙그룹은 2024년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리에 함께한 KT&G 이상학 부사장은 "두 기업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 활동이 3년째 지속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참여한 임직원들이 흘린 땀만큼 이웃들의 겨울이 따뜻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탄 나눔 봉사에 참여한 홍정도 부회장은 "햇수로 3년째 연탄 나눔에 참여해 의미있고 보람된 일을 임직원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면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룹 차원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