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테크M 언론사 이미지

트위치, 내년 2월 27일 한국 서비스 종료..."운영 비용 심각한 수준으로 높아"

테크M
원문보기
[이성우 기자]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내년 2월 한국 서비스를 종료한다. 운영 비용이 심각한 수준으로 높다는 것이 이유다.

6일 트위치는 공지사항을 통해 한국 서비스를 내년 2월 27일 종료하겠다고 밝혔다. 댄 클랜시 트위치 최고운영책임자(CEO)는 "트위치는 한국 시간 기준 2024년 2월 27일부로 한국에서 사업 운영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며 "한국에서 트위치를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이 심각한 수준으로 높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용 절감을 통해 한국에서 운영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화질 관련해 P2P 모델을 도입해 테스트 했고, 최대 화질을 720p로 조정했다"며 "이런 노력으로 비용을 다소 절감할 수 있었으나 대부분의 다른 국가에 비해 10배가 더 높은 한국의 네트워크 수수료로 인해 더 이상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또 댄 CEO는 "스트리머들과 그들의 커뮤니티에게 아프리카TV나 유튜브 등과 같은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인지하고 있다. 따라서 커뮤니티 이전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는 스트리머들이 트위치 서비스 내에 알림 기능(Onsite Message)을 활용하고 타 서비스들로 연결되는 링크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한다"며 "더불어 타 서비스들에 커뮤니티를 이전하기 위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을만한 사항이 있는지 해당 업체들과 논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관련하여 진행 사항이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댄 CEO는 "이번 결정이 매우 어렵고 힘든 결정이었다. 트위치 직원 모두가 몹시 안타까워하고 있다"며 "그동안 훌륭한 트위치 커뮤니티를 구축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테크M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