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이재준 “수원시 손바닥정원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올해 손바닥정원 300개소를 조성... 내년도 ‘300개 조성’ 목표

5일 이재준 시장이‘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있다.제공=수원시

5일 이재준 시장이‘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있다.제공=수원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2023년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에서 “시민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손바닥정원을 조성하고, 아름답게 가꿔나간다면 손바닥정원은 세계가 주목하는 정원문화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수많은 시민이 손바닥정원 조성에 참여해 주셨고, 함께 가꿔주셨다. 손바닥정원이 도시를 새롭게 만들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손바닥정원과 함께하는 시민들 덕분에 수원이 더 밝고, 아름다워질 것”이라고 했다.

이날 손바닥정원 성과보고회·시상식은 이 시장을 비롯해 새빛수원손바닥정원단 이범석 단장과 단원, 시민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베스트 손바닥정원 콘테스트’ 시상식, 손바닥정원단 활동보고, 콘테스트 우수정원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베스트 손바닥정원 콘테스트는 지난 11월 8~17일 작품을 공모했고, 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예술성, 시민 참여도, 시공 품질, 완성도 등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수원시장상·시의장상)에는 영통3동 꽃정원(이도희)·성대역 환승주차장 응원 쉼표정원(율천동지킴이봉사단) 등 2점이,우수상은 △율전초 텃밭정원(한국토지주택공사)△행궁언덕마을 누구나정원(김명란)△이음정원(에코세이버스)△더불어 숲(곡선동 통장협의회) 등 4점이, 장려상 6점에는 △조이(Joy), 정(情)-문미숙 △서호천꽃길(서호천의 친구들) △향교로 골목길 정원(대한성공회 수원교회) △난달정원(광교1동 손바닥정원단) △원천동 도심 속 힐링정원(원천동 주민자치회) △오솔길(박보명)이 선정됐다.


수원시는 올해 손바닥정원 300개소를 조성했고, 내년에도 ‘300개 조성’을 목표로 세웠다. 손바닥정원단은 현재 9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