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소프트, 엔비디아 A100·A10 GPU 서버 구독 할인

아주경제 최연두 기자
원문보기
알리바바클라우드와 협력
서민택 메가존소프트 부사장(오른쪽)과 에드워드 차이 알리바바클라우드 최고상업책임자(CCO)가 지난 9월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클라우드 본사에서 열린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존소프트]

서민택 메가존소프트 부사장(오른쪽)과 에드워드 차이 알리바바클라우드 최고상업책임자(CCO)가 지난 9월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클라우드 본사에서 열린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존소프트]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인 메가존소프트가 중국의 대표 IT기업인 알리바바클라우드와 함께 엔비디아 A100·A10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의 구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존소프트는 생성 인공지능(AI) 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최근 A100 GPU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알리바바클라우드 서울 데이터센터에서 A100 GPU 칩셋 등 100여장을 독점 확보해 지난 5일부터 할인가로 제공 중이다.

알리바바클라우드의 국내 유일 공식 총판인 메가존소프트는 알리바바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인 엘리트 파트너십을 보유했다.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를 활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소프트가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별도 약정 조건이 없어 더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 받으면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 시스템 운영·유지 보수가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로 제공되는 물량은 A100 80장, A10 30장이다. 행사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알리바바클라우드·메가존소프트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는 상담 신청을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다.

이주완 메가존소프트 대표는 "AI로 사업영역 확장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들에 특별 할인가로 A100 GPU 칩셋을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최연두 기자 yondu@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