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수상작 특별 전시

헤럴드경제 김성우
원문보기
롯데월드몰 1층에서 이달 31일까지

신혜정·김하얀·사이토 유나 작품 전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수상작 전시회 현장. [렉서스코리아 제공]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수상작 전시회 현장. [렉서스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수상작 5점을 특별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 분야의 신진 작가를 지원하고 함께 장인정신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한 인재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매해 새로운 주제로 6번의 어워드를 통해 현재까지 21명의 작가를 발굴, 다양한 브랜드 협업 활동 등을 진행하며 신진 작가들을 지원해 왔다.

이번 전시에는 ‘The NEXT : 공예의 내일’을 주제로 진행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의 수상작 5점이 ‘내일의 정원’을 테마로 전시된다.

관람객은 정원을 산책하며 ▷위너 신혜정의 숨겨진 이면(자연물의 형태를 표현한 금속 브로치 오브제) ▷파이널리스트 김하얀의 Linien paperweight(전통 공예 기법 조각 방식을 적용한 금속 문진 오브제)▷사이토 유나의 Drawing in ceramic(도자 소재와 기법을 활용한 도자 오브제) ▷이시원의 gugit(수작업 통나무 목제 스툴) ▷황정화의 토종 볏짚 칠보 항아리(전통 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2017년부터 진행된 어워드의 역대 수상작도 커넥트투에 함께 전시된다. ‘장인정신’, ‘반전’, ‘SENSES’, ‘VISIONARY’, ‘RE-‘등을 주제로 진행된 역대 어워드의 다양한 신진 공예작가의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렉서스가 전하고자 하는 장인정신의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작 그룹 전시를 통해 렉서스가 추구하는 장인정신 문화와 국내 공예작가들이 전하는 내일에 대한 철학과 가치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신진 공예작가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