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어르신 통신비 걱정 뚝'…종로구 구립경로당에 와이파이 설치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스마트도시 종로 비전 선포식'에서 발언하는 정문헌 종로구청장(2023.11.2)[종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마트도시 종로 비전 선포식'에서 발언하는 정문헌 종로구청장(2023.11.2)
[종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관내 모든 구립 경로당에 공공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올해 32곳에 설치를 끝내면서 구립 경로당 42곳 모두에서 무료로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초 본격화한 구립 경로당 공공와이파이 설치 사업은 어르신의 통신비 부담을 덜고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구는 교육을 희망하는 경로당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사용법도 알려주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13개 경로당과 주민센터, 복지관 등 20곳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를 운영해 약 2천여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종로 정보화 교육장에서도 1천700여명이 디지털 교육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앞서 구는 지난달 2일 스마트도시 종로의 출발과 포부를 밝히는 비전 선포식을 갖고 내년도 스마트사업의 슬로건과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구는 10대 과제 중 하나로 '공공와이파이 확충'을 선정하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선인터넷 이용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경로당뿐 아니라 홍제천, 종로구민회관, 북촌 등 관내 곳곳에 올해 와이파이 총 85대를 확충하고 고도화했다"며 "내년에는 사립경로당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하고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좁히는 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2. 2김병기 측근 이지희
    김병기 측근 이지희
  3. 3트럼프 전용기 회항
    트럼프 전용기 회항
  4. 4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5. 5한동훈 징계 철회
    한동훈 징계 철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