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결승골' 황희찬, 울버햄튼-번리전 '맨 오브 더 매치' 선정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캡처

사진=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결승골로 팀 승리를 견인한 황희찬(울버햄튼)이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울버햄튼은 6일(한국시각)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번리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2연패에서 탈출한 울버햄튼은 5승3무7패(승점 18)를 기록, 리그 12위로 올라섰다. 반면 번리는 2승1무12패(승점 7)로 19위에 머물렀다.

울버햄튼의 승리를 이끈 주역은 황희찬이었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황희찬은 양 팀이 0-0으로 맞선 전반 42분 마테우스 쿠냐의 패스를 받은 뒤, 페널티 박스 안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황희찬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킨 울버햄튼은 안방에서 승점 3점을 수확했다.

황희찬은 팀 승리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8골 2도움)를 달성하며 두 배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 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황희찬을 이날 경기의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했다. 황희찬은 팬 투표에서 무려 83.5%를 얻으며 2위 다니엘 벤틀리(울버햄튼, 6.4%) 등 다른 선수들을 큰 차이로 따돌렸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올 시즌 황희찬보다 리그에서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14골),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10골),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9골) 뿐"이라며 황희찬의 활약을 주목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