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전년比 52%↑

뉴스1 김진희 기자
원문보기

11월20일~12월4일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성료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카카오스타일제공)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카카오스타일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11월20일부터 12월4일까지 2100여개 스토어와 함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11월20일부터 일 최고 거래액 달성과 신규 가입자 수 2배 증가 기록을 세우며 흥행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후 거래액이 지속 증가하면서 마지막 날인 12월4일 거래액은 또다시 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과 비교해도 45% 늘어난 수치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총 거래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거래액 상승에 주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 대표 쇼핑몰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까지 대거 참여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셀렉션을 제공했다.

겨울 신상품을 24시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하루 특가', 지그재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단독 특가' 등 다양한 특가 코너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으로 구성한 래플 이벤트 등 쇼핑의 재미를 위해 도입한 여러 요소가 재방문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며 시너지를 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며 인기 상품을 노출하고 재고를 확보하는 등 집중적인 상품 관리와 효율적인 쿠폰 활용 등 전사 역량을 집중한 결과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거래액을 달성하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 노출로 구매가 증가하고 이를 통해 입점 스토어의 매출이 증가하며 플랫폼도 성장하는 건강한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