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에이버츄얼, 중기부 'DIPS 1000+ 테크 콘퍼런스' 우수기업 선정…글로벌 시장 진출 모색

전자신문
원문보기
에이버츄얼 관계자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서올 롯데타워에서 열린 초격차 스타트업(DIPS 1000+) 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에이버츄얼 관계자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서올 롯데타워에서 열린 초격차 스타트업(DIPS 1000+) 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공기살균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버츄얼(A Virtual·대표 김태준)은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 스타트업(DIPS 1000+) 테크 콘퍼런스'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서올 롯데타워에서 열린 초격차 스타트업(DIPS 1000+) 테크 콘퍼런스는 올해 10대 신산업 분야인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빅데이터·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네트워크 △우주항공·해양 △차세대원전 △양자기술 등의 초격차 스타트업과 글로벌 전문가, 대기업 및 벤처캐피탈(VC)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 동향 공유 및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이버츄얼은 광주지역 유일한 스타트업으로 참여해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했다. 고효율 특수광촉매 나노 반도체 기술인 공기살균과 수질정화, 수소 연료 에너지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적용한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공기 살균부문에서 기존 이산화티타늄 광촉매 대비 90배 살균 효율을 자랑한다.

이 회사는 두바이에 100억원 가량 수출을 추진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으며, 유럽과 미주지역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