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SK브로드밴드, B tv ‘홈쇼핑 모아보기’ 포털 서비스로 진화

헤럴드경제 권제인
원문보기
홈쇼핑 모아보기·할인 혜택 등으로 이용 증가

모아보기 연계 배너, 일반 배너 대비 2.4배 효과 ↑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 후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서비스를 선보인 후 누적 이용 건수는 17억건을 돌파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월 이용 건수가 1억4000만건까지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수치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는 TV 홈쇼핑 상품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편의성과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현재 압도적인 TV 커머스 서비스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B tv 홈쇼핑 모아보기를 더욱 고도화해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홈쇼핑 모아보기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동시에, 홈 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의 ‘쇼핑 메뉴’를 신설해 편의성을 높였다. 시청자는 쇼핑 메뉴를 선택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는 홈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헤비유저들이 시청하는 만큼 이벤트의 주목도와 효과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자체 조사 결과,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었다고 분석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TV 플랫폼 사업자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계속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B tv 고객만족도 제고는 물론, 홈쇼핑 업체의 실적 개선 등 동반성장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