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아시아경제 이명환
원문보기
의료 디지털전환 공로 인정받아
라이프시맨틱스는 5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올해의 벤처상' 행사에서 송승재 대표가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5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올해의 벤처상' 행사에서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오른쪽)가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으로부터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라이프시맨틱스]

5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올해의 벤처상' 행사에서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오른쪽)가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으로부터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는 송 대표가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규제 산업 분야인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해 벤처기업협회 내 '디지털헬스케어 정책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서 정책기반 마련 및 규제개선을 위한 역할을 수행했다. 이에 인공지능(AI) 및 디지털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국가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송승재 대표가 2012년에 설립한 라이프시맨틱스는 개인건강기록(PHR) 상용화 플랫폼 '라이프레코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진료 서비스 '닥터콜'은 2020년 민간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국내 첫 비대면 의료 플랫폼으로, 재외국민부터 내국인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정부 주도의 AI 기반 정밀 의료 솔루션 닥터앤서 1.0를 통해 전립선암 병기 및 재발 예측 SW를 구축했고, 닥터앤서 2.0에 참여해 피부 질환 및 고혈압 분야 의료AI 솔루션 4종의 소프트웨어(SW) 임상시험 막바지에 돌입했다.

송 대표는 "자사의 신기술 기반 창업 및 기업 운영 성과로 이번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하게 된 것은 자체 기술 혁신성을 지닌 벤처기업 업계에 큰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보유기술 상품화 및 서비스 고도화, 자본시장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성장성 기반의 산업이 제대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5. 5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